본문 바로가기
생활 꿀팁 정보

개설 일주일만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 신청과정 보고 따라하세요

by 힐러킴 2020. 10. 1.
반응형

개설한지 일주일, 포스팅 7개만에 구글 애드센스 등록이 승인되었습니다. 신청날까지만 세면 포스팅이 6개였네요. 예전 글들을 보면 애드고시라고 할 정도로 승인나기가 어려웠던 것 같은데 이렇게 한 번에 끝나는 걸 보니 그 사이에 꽤 쉬워졌나보네요.

 

블로그를 개설한다는 것. 물론 나만의 개인 홈페이지를 가진다는 즐거움도 있지만 소소한 광고수입료도 블로그를 지속할 수 있는 원동력입니다. 포스트가 어느정도 쌓인다면 도전해보세요.

 

수년 전 글들을 읽어본 초보분들이라면 아마 저처럼 개인 도메인을 구매해야 애드센스 신청이 가능한가보다... 하며 걱정했을텐데요, 옛날과 달리 개인 도메인 구매 필요없이 티스토리 주소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박수!

 

아래에 순서를 적어놓았으니 열어두고 그대로 따라서 신청하세요. 저처럼 컴알못 내지 문명의 이기에 약한 사람들도 간단히 끝낼 수 있도록 쉽게 올려드립니다.

 

 

 

1. 해당 링크를 타고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www.google.com/intl/ko_kr/adsense/start/

 

Google 애드센스 - 웹사이트에서 수익 창출하기

Google 애드센스의 웹사이트 수익 창출 기능을 사용하여 수익을 올려보세요. Google 애드센스에서 광고 크기를 자동으로 최적화하여 광고의 노출 및 클릭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www.google.com

 

 

 

 

2. 접속하시면 이런 창이 메인으로 보일텐데 여기서 중앙의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본인의 웹사이트(티스토리 주소 사용가능)와 이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이메일은 당연히 구글만 가능합니다. 구글 애드센스니까요.

그리고 애드센스 실적 개선 방안은 제공받는 것이 좋습니다. 준다는데 마다할 필요는 없지요.

예를 클릭하고 저장하고 계속하기를 눌러주세요.

 

 

 

 

4. 본인인증이 안된 구글계정의 경우 본인인증창이 먼저 뜹니다. 인증하고 재시도해주세요.

 

 

5. 인증해둔 계정인 경우 주소와 국가 등을 적는 란이 나올텐데 항목별로 전부 적어주시면 됩니다.

국가는 대한민국 선택하시면 되고 주소는 우편물 등을 받을 수도 있으니 실제 거주지로 적어주세요.

 

6. 모두 작성하시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시면 사이트 활성화와 검토를 위해 웬 이상한 영어코드를 <head>와 </head>태그 사이에 붙여넣으라는 창이 뜰겁니다. 일단 제시된 코드를 복사하시고 해당 페이지는 그대로 둔 채 새로운 인터넷 창을 여세요.

 

 

7. 새 창에서 본인의 티스토리 블로그에 접속하여 관리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8. 관리-꾸미기-스킨편집으로 들어갑니다.

 

 

 

 

 

9. 스킨편집에 들어가면 우측에 이런 작은 창이 출력될겁니다. 아래의 "html편집" 이라고 적혀있는 네모난 버튼을 눌러보세요.

 

 

 

 

10. 버튼을 누르셨다면 사진처럼 앞서 구글 애드센스에서 복사해온 영어의 나열이 쫘라락 뜰겁니다.

붉게 표시한 부분이 <head>와 </head>태그입니다. 이 사이에 긁어온 코드를 붙이면 됩니다. 어디에 넣든 상관없으니 고민하지 마시고 그냥 저처럼 <head>바로 아래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참고로 이 코드는 후에 승인이 나면 사용하게 될 수 있는 광고자동개재 코드와 같답니다.

저도 승인나고 알았네요. 본인 코드이니 어디 올리실 땐 꼭 가려주세요.

 

 

11. 붙여넣기까지 되셨으면 다시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로 돌아와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12. 신청이 완료되면 사이트를 검토중이라는 이런 창이 뜹니다. 여기까지 되었다면 이제 승인이 될 때까지 기다려주세요.

 

 

 

 

13. 검토가 완료되면 구글 애드센스에서 이런 이메일을 전송합니다. 이제 구글 애드센스에 접속하여 광고를 편집하고 내 홈페이지에 업로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는 신청하고 하루만에 이메일이 날아왔네요. 거의 딱 24시간 걸린 듯 합니다.

 

 

지금까지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티스토리 기준 구글 애드센스 가입부터 승인까지의 과정을 적어보았습니다. 광고를 개제하는 법은 현재 실험 도중에 있어요. 확실히 익히는대로 업로드하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도움을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